블로그 예쁘게 꾸미기 #2
내가 디자인한 블로그 스킨
생각대로 만들면 되고♬


_내가 원하는 스킨 디자인 하기
내멋대로 디자인한 스킨 모습

예쁘고 화려한 스킨보다 깔끔한 스킨을 좋아하는데 티스토리 스킨 중에서는 맘에 꼭 드는 스킨을 찾을 수 가 없어서 포토샵을 이용해 디자인 했어요. 이렇게 디자인 할 때 까지만 해도 이런 디자인을 적용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 했었습니다.


_티스토리 스킨 중 비슷한 스킨을 적용
Tag Your Mind(B) ver.1.0 스킨 모습

새로나온 티스토리 스킨을 구경하다가 우연히 내가 디자인한 스킨과 레이아웃이 비슷한 스킨을 발견했습니다!!! CSS 파일을 수정하면 혹시 원하는 스킨이 만들어질까 해서 당장 적용하고 CSS 속성을 연구했습니다.
* 적용한 스킨 : Tag Your Mind(B) ver.1.0 (사용자 수정/업로드)


_디자인에 맞게 스킨 변경하기
내가 디자인했던 스킨과 비슷하게 수정한 후의 모습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겨우겨우 원하는 모양으로 변경했어요!
1) 긴 포스트 제목의 가독성을 위해 사이드 바 넓이를 조금 더 넓게 수정
2) 포스트 아래에 있던 태그 클라우드를 사이드 바로 옮김 
3) 제목과 부제목, 본문의 글자 크기 수정


_후기 : 겉 모습만 비슷하면 됐지 뭘..;
맨 처음에 생각했던 그대로 완벽한 스킨을 만들 순 없었지만 겉 모습을 비슷하게 표현 할 수는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포스트 제목 세 줄로 쓰기, 카테고리를 설정하면 포스트 배경이 지정된 색으로 나타나게 하는 기능은 구현 할 수가 없어서 원래 포스트 제목을 흰색으로 하고 테이블을 이용해서 제목과 포스트 배경을 한방에 해결했습니다!